전세계 인터넷보급률 16%

전세계 인터넷 보급률 16%, 아시아지역 급성장

인터넷으로 뉴스를 보고, 업무를 e-mail과 메신저로 전송하고, 블로깅을 하는 등
대한민국에서의 인터넷은 이미 생활에 밀접하게 관여를 하고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인터넷이라는 문화는 이미 전세계를 뒤덮고 있다고 착각하기 쉽지만 전세계를 기준으로 보면 인터넷의 보급률은 우리가 생각했던것 보다 훨씬 적다는것에 놀라게 될것이다.

Internet World Stats 에서 최근 배포한 자료를 보면 전세계의 인터넷보급률은 이제 16%가 되었으며 (-참고로 현재 전세계 인구는 65억명이며, 3개월전 발표자료에서는 15.7%였었다.), 아시아 지역에서 급성장을 보이고 있다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시아에서의 급성장은 예상대로 중국의 영향이 가장 크다.)

더불어, 인터넷 유저가 가장 많은 국가는 미국, 중국, 일본, 인도, 독일, 영국, 대한민국 순이며, 국가별 인구대비 인터넷 보급률은 미국, 호주, 일본, 대한민국 순이다. (자료: Interent Users – Top 20 Contries – Internet Usage

대한민국의 인터넷 서비스는 갈수록 심해지는 과잉경쟁과 특정 서비스의 독점 현상으로 인해 서비스의 개성이 사라지고 기업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며, 더이상 나올 서비스가 없고 수요 시장이 없다고 암울해 하고 있지만 이 데이터를 보면 꼭 그렇지만도 않은것 같다.

아직 우리는 대한민국의 33.9%, 전세계적으로 84%의 미개척 시장이 남아있는 것이다.

관련문서 :
Read/Write Web : World Internet Penetration Now 16% – Asia Growing Fas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