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를 지나친 패러디(?) – 아이비 ‘유혹의 소나타’

뮤직비디오 일부 공개 시 FF7 AC의 장면과 너무나 흡사하여 논란이 되었던 아이비의 ‘유혹의 소나타’ 뮤직비디오(관련기사 : 파판7 표절 논란! 홍종호 감독 인터뷰) 의 풀버전입니다. 제작사측에서는 ‘표절이 아니라 영화의 한 장면을 패러디 한것’이라고 했는데, 글쎄 이 정도면 패러디라고 부르기에는 너무 완성도(?)가 높은게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완성도 높은 패러디(?)를 위해 얼마나 많은 제작비를 쏟아 부었는지 모르겠네요.

아직 못 보신분이 계시다면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동영상이 아이비 ‘유혹이 소나타’ 뮤직비디오이고, 두번째가 표절 논란이 생긴 FF7 AC의 전투장면입니다.

(참 신기(?)하게도 뮤직비디오 일부 공개 때에는 표절 의혹 기사들이 몇 건 나오긴 했었는데, 정식 뮤직비디오가 나온 지금은 관련 기사가 전혀 없군요. 마치 누군가의 요청에 의해 일괄적으로 의혹 기사가 작성되지 않은것처럼 말입니다. ㅡㅡ;)

update|2007.12.7
이 뮤직비디오가 결국 표절 판결이 나서 감독과 법인에게 벌금형이 내려졌군요. ( ‘표절’아이비 뮤비 감독 벌금형 | 스타뉴스 )

그런데 벌금이 고작 600만원? 창작물을 무단으로 침해한것도 부족해 그것을 상업적으로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벌금이 600만원이라… 창작물 쓸만한거 찾아서 무단으로 사용해서 수익을 얻고 600만원 벌금쯤 물면…무단으로 표절할만 하겠는데요? :| 쩝.



Comments

  1. “재밌는 영화”나 “햄들의 침묵” “무서운 영화”를 보고 ‘저건 표절이잖아!’라고 하지 않는 것처럼 저것을 보고 과연 ‘저건 표절이라기 보다는 패러디잖아!’라고 느끼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아마도 지금쯤 저런 기사로 떼울 수 밖에 없는 제작사 자신들도 회의 테이블에 둘러앉아 서로의 얼굴이 화끈거리는 것을 보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_- 회의 장면 참 재밌겠습니다~

  2. 직접 ‘유혹의 소나타’ 패러디 만들어서 영상배포해 볼까 생각중입니다.ㅡㅡ; 아이비 대역이 필요한데 아도라님의 의향은 어떠신지^^?; ㅋ

  3. 아무리 “패러디”의 “대역”이라지만 기럭지는 물론 얼굴,신체비율,운동신경 등이 심히 차이 나서 안됩니다. 그리고… 시청자들의 시력도 좀 생각해 주셔야지욧!!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