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설문조사는 내 맘대로~?

최근 D-war 와 MBC가 블로고스피어에서 무척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극장에서의 D-war 무허가 도촬사건과, 방송프로그램 패널의 심형래 감독 폄하 오해발언, 그리고 D-war를 주제로 예정되어 있는 100분 토론까지…

일련의 사건으로 인해서 MBC는 D-war와 관련하여 무엇을 하던지 항상 조심스럽게 행동해야 할 상황이 되어 버린듯 합니다.
이런 상황에 MBC웹사이트에서 D-war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 설문 항목이 참 난감하네요. 아래 설문항목을 보면 느끼시겠지만 설문콘텐츠 담당자가 완전 신입이던가 그렇지 않다면, 무엇인가를 의도한 설문이라고 밖에 해석되어지지 않습니다.


( ‘뜨거운 논란’ 을 ‘뜨거운 놀란’으로 작성한 오타가 유독 눈에 띄이는군요. 무엇을 보고 놀랐을까요? ^^;)

그런데 MBC내부에서 설문조사 항목에 문제점을 뒤늦게 파악했던지, 결과가 의도하지 않게 나왔던지 지금은 D-war 설문조사는 사라지고 ‘남북 정삼회담 개최’ 설문으로 업데이트 되어 있습니다.

‘남북 정삼회담 개최’가 국가적 중대사안이라 설문을 업데이트 한것은 이해되지만 과거의 다른 설문은 그대로 놔둔채 D-war 설문조사만 삭제한것은 왜 그럴까요? 한 언론사의 설문 운영정책을 가지고 제가 머라할 순 없지만, 문제가 있어서 삭제를 했다면 최소한 삭제사유에 대한 공지라도 해야 하지 않았을까요?

MBC의 세밀하지 못한 서비스 운영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특히 요즘같이 네티즌의 눈총이 따가운 시기에 ….

관련글
+ MBC 설문조사 사이트 바로가기
+ MBC의 안습 디 워 설문 조사 | 생각의 자유
+ MBC 덕분에 작품성 인정받은 영화 ‘디워’ (MBC의 이상한 설문조사) | 모르는 블로그

+ MBC, ‘디워’ 흥행 설문조사 갑자기 삭제 | 스타뉴스



Comments

  1. 설문조사 자체를 삭제했다는건 네티즌들의 의견을 삭제했다는 것과 동일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어떤 매체보다도 파급효과가 크다고 할 수 있는 방송사의 신중하지 못한 태도가 못내 안타깝네요.

    1. 단순히 운영자의 실수라면 당연히 공지를 해야겠지만 아직까지도 공지가 없는것으로 봐서 과거 일방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절대적인 권력(?)을 가졌던 미디어가 웹-미디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는 현실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