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인터페이스의 퍼즐 : Crayon Physics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Crayon Physics 라는 멋진 퍼즐게임을 뒤늦게 발견했습니다.


위에 이미지들은 얼핏 아이들의 낙서장 같지만 실제 Crayon Physics의 게임화면입니다. 독특하죠? 하지만 게임방식은 더욱 독특합니다.
스테이지별로 진행되는 이 게임에서 게이머는 마우스로 물체를 그려서 둥근원을 이동시켜 노란별이 있는곳으로 안전하게 이동시켜야 합니다.

이런 방식은 예전에 발매되었던 Incredible Machine 이라는 퍼즐 게임의 방식과 유사한데, Incredible Machine 에서는 주어진 다양한 도구(선풍기, 풍선, 톱니바퀴, 밧줄 등..)를 이용해서 미션을 풀어가는 방식이라면, Crayon Physics 는 미션을 풀기위한 도구(또는 물체)를 게이머가 직접 그리면서 미션을 해결해 나갑니다.

하지만 Incredible Machine처럼 다양한 도구의 사용이 아니고, 얇은 막대와 두꺼운 육면체로 지렛대를 만들고 공중에 육면체를 그려서 떨어트리는 식이 됩니다. (글로 표현하려니 어렵군요^^;)

아래 영상을 보시면 게임방식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 참고로 아래영상은 Crayon Physics 의 차기버전인 Crayon Physics Deluxe 의 영상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게임방식과 인터페이스는 유사합니다.)

이 게임은 프리웨어로 배포되고 있으며, 개발자 블로그에 방문하시면 추가 맵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Crayon Physics | download( 5.6 Mb)
Kloonigames – Crayon Physics | 개발자 블로그
Crayon Physics Deluxe site



Comments

  1. 게이머들의 상상력이 요구되는 게임이네요 ^^
    (물리를 잘 했던 사람들에게 유리할까요? ^^a)
    동영상을 보니 전 100% 중독되겠군요. =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