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의 공동창업자인 Evan Williams 가 전하는 ‘트위터 사용자들로 부터 배운것들(“Evan Williams on listening to Twitter users”) 이라는 내용의 TED 강의 입니다.

Evan Williams on listening to Twitter users
(플레이어 좌측에 View subtitles 를 클릭하시면 자막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트위터의 핵심적인 아이디어는 사람들의 삶의 순간순간들을 중대한 사건들이거나 평범한 것들이거나 언제나 그들이 원할 때 공유하게 해 준다는 것입니다.
그들에게 있었던 일들의 순간들을 공유함으로써 멀리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시간으로 사람들이 보다 더 연결되고 접촉되어 있음을 느끼게 합니다.

우리가 미처 예상하지 못하였던 것은 이 단순한시스템으로부터 진화된 다양한 접근방법입니다.

우리가 깨달게 된 것들 중 하나는 트위터가 실시간으로 사건의 현장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입니다.


대한민국에서도 트위터의 인기와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단순호기심의 차원부터 비즈니스 입장에서 트위터로 무엇을 할지 고민하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그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 우선 트위터를 개설하고, ‘자신과 팔로워들의 순간을 공유함으로써 부여되는 연결성’을 경험해 보기를 권해 드립니다.

트위터에서의 핵심은 접근성 높은 시스템이 아닌, ‘사람들간의 관계와 공유’이기 때문에, 그를 경험하면 자신이 트위터에서 무엇을 할 수 있을지가 보일 듯 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