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k Gold Vertu Constellation Cellphone s.yume via Compfight

페이스북에서는 매주 화요일 직원들이 2G의 속도로 인터넷을 경험하도록 하는 ‘2G Tuesdays’ 라는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인터넷 네트워크 속도가 느린 지역의 환경을 직원들이 간접 체험함으로써, 인터넷이 느린 지역에도 최적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처럼 광케이블을 통해 인터넷 속도가 빠른 지역에서는 별 감흥없는 소식이겠지만, 아직 전세계 대다수의 나라에서는 매우 의미있는 프로그램입니다.

Global States SateCounter 2015.08 자료에 따르면, 전세계 인터넷 평균 속도는 4.5Mpbs 이며, 우리나라는 22.2Mbps, 미국은 11.1Mpbs, 일본은 15.2Mbps 입니다. 반면, 중국은 3.4Mpbs 이고, 인도네시아의 경우 1.9Mbps 로 우리나라 인터넷 속도의 1/20 수준에 그치고 있습니다.

누구나 정보의 접근과 공유가 가능한 인터넷이지만, 인터넷 속도 등의 환경으로 인해 제약이 생김으로써, 국가간 심각한 정보의 불균형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페이스북이 도입하는 2G Tuesday 프로그램이 다른 기업에도 확산되어, 인터넷 환경의 제약없이 모두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디지털 세상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페이스북, 직원들에게 느려 터진 2G 인터넷 제공하는 이유(월스트리저널 코리아)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