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5월 3rd, 2010

워드프레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것은 첫번째 글입니다. 이 글을 고치거나 지운 후에 블로깅을 시작하세요!

뛰지도 않을 선수? ㅡㅡ; 그건 멉니까?

11월 16th, 2006

‘뛰지도 않을 선수 데려간’ 대표팀에 비난 여론 : OSEN 박상현기자

세상에… 뛰지도 않을 선수를 왜 데려갔냐니 ㅡ.ㅡ;

그럼 경기를 하기도 전에 기자님은 뛰지않은 선수를 알 수 있단 소린가요?
그럼 2002년 월드컵때 한게임도 뛰지 못한 김병지 선수한테 한 말씀 해 주시지 그랬어요..

그렇다면 기자님..
이번주 로또에서 당첨되지 않을 숫자좀 알려주세요..
로또번호 45개중 당첨되지 않을 번호 39개좀 추스려 놓게 .ㅡㅡ;

검색요청이 들어왔다! 다들모여~ chacha.com

11월 14th, 2006


‘인력기반 검색엔진(human-powered search engine)’ chacha.com

서명덕기자님의 블로그에서 chacha.com 사이트에 대해 접하게 되었다.

사이트를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이 사이트의 컨셉은 수만명의 서퍼(가이드,Guide)를 회원으로 등록받고 유저들이 검색하는것을 이들이 찾아주는 ‘인력기반의 검색엔진 서비스’ 이다. cahcah search 버튼을 통한 검색은 일반적인 웹서비스의 기계검색결과를 보여주며, 우측의 Search with Guide 는 이 사이트의 특징인 인력기반검색화면으로 연결이 된다.

실제로 검색어를 입력하고 Searh with Guide를 선택하면 좌측에 채팅창이 뜨고 회원등록된 서퍼중 한명과 연결이 된다. 그 후 간략한(?)대화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말하면 그 서버가 찾아준다. (몇번 테스트를 했지만 잠시 기달려 달라는 말 이후 소식이 없다 ^^; – chacha.com 테스트 중이라고 말해서 그런것일지도).

서명덕기자님 블로그에서 밝히셨지만 이 사이트가 성공하기 위한 가장 큰 핵심은 서퍼들이 찾아주는 검색결과에 대한 평가를 얼마나 명확하게 할 수 있는냐, 또 그 시스템을 어떻게 활성화 할 것이냐에 달려있는듯 하다. 또한 글로벌 서비스로 도약하기위해서는 각국의 언어별 서퍼의 확보도 필요할 것이다.

베타버전이라 검색속도도 느리고 ,컨셉 자체의 보완점도 눈에 띄이는등 아직은 갈길이 많은 chacha지만 , 인터넷의 발달로 인간의 정보 습득욕구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감에따라 그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검색엔진개발이 커다란 화두가 되고 있는 요즘, 오히려 아날로그적인 발상으로 회원들의 검색엔진화(化)를 통해 UCC Search 서비스를 생각해낸 기획자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다.

chacha_under.gif
(http://underground.chacha.com
이들이 chacha.com을 움직이는 핵심이다. 이들을 보니 마치 소설 ‘해리포터’에 등장하는 보이지 않는곳에서 궂은 일을 하는 요정 ‘도비’와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

삼성 그룹 사이트 개편 – 삼성포탈(?)

11월 3rd, 2006


삼성그룹이 그룹 사이트를 개편하였다.

기존 사이트가 ‘기업 이미지와 제품 컨셉의 전달’목적의 비쥬얼적인 요소가 강했던 반면, 이번 사이트의 컨셉은 ‘계열사의 기업 정보 및 뉴스의 효과적인 전달‘에 개편의 목적이 있다고 볼 수 있을것이다.

삼성그룹, 한글홈페이지 인터넷 미디어형으로 오픈

확실히 개편된 이번 사이트는 그동안 우리들이 보아온 기업들의 사이트와는 느낌이 다르다. 기존의 사이트들이 플래시로 메인이미지와 네비게이션을 처리하고 화려한 이미지를 통해 자세한 정보전달보다는 시각적인 이미지로 접근해가려는 경향이 아주 강했던것이 사실이다. (-이는 삼성 사이트에만 국한된것은 아니다.)

Read the rest of this entry »

돈으로 표를 사시겠다?

10월 19th, 2006

이 블로그에서 정치적인 사안은 가급적 다루지 않으려고 했지만 허탈한 웃음을 나오게 하는 정치적인 뉴스가 간간히 나오고 있어서 이렇게 또 끄적여 본다.

문화일보 : 투표하면 백화점-영화관 할인 논란

내용인 즉슨 인천남동부의 보궐선거 투표시 인센티브제도를 도입해서 투표참여자에게 백화점-영화관의 할인권을 준다고 한다.

돈으로 표를 사시겠다?
참 누구의 머리에서 나온지 모르지만 진짜 어이가 없을 따름이다.
아직도 저사람들의 머리에는 투표저조율이 국민들의 정치적 무관심에서 비롯되었다고 믿는모양이다.

예전에 투표 미 참석시 5,000원 벌금부과 안건 발언 이후 실로 오랜만에 웃어본다 ㅡ.ㅡ;

p.s : 투표 인센티브제도 도입으로 실천할 수 있는 가상 재테크 팁

1. 투표를 해서 할인권을 받는다. 단, 문제가 많은 후보를 찍는다.
2. 그 후보가 당선되도록 주위에 암암리에 선거운동을 한다.
3. 그 후보가 당선된다.
4. but, 문제가 많은 후보는 당선 취소 되고 공석으로 인해 다시 보궐선거가 진행된다.
5. 투표에 참여해서 다시 할인권을 받는다. 역시 문제가 많은 후보를.. ㅡ.ㅡ;
6….
7… 이하 무한루프…
…..

YTN-돌발영상 제작자 너무 편히 일한다 ㅡ.ㅡ;

10월 14th, 2006

YTN-돌발영상 제작자 여러분 너무 편하게 일 하시는거 아닌가요?

이제는 위 동영상같은 구케의원의 일상생활을(?) 화면에 담기보다는
진지하게 나라와 국민을 위해 일하는 모습이 담긴 특종을 좀 보여주세요~ ㅡㅡ;

너무 어려운 부탁인가요 ?

p.s 블로그 들어올때마다 자동재생되는 동영상으로 깜짝깜짝놀라 아래에 접어두었습니다. ^^;
Read the rest of this entry »

그들은 문화를 만든다.

10월 10th, 2006

지난 주말 Techcrunch에서 나온 구글의 유튜브 인수설이 결국 사실화 되었다.
양사가 주식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 이번 인수는
그 금액만도 1조 6천 5백억원에 이른다.

이로써 고전을 면치못했던(?) 구글 비디오는 UCC동영상 부분에서
독보적인 1위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물론 구글애드센스와의 결합을 통한 수익증대는 굳이 언급할 필요가 없을 듯 하다.
이로인해 동영상 서비스에 힘을 넣고있는 MS와 Yahoo! 는 대략 난감하게 되었다.

글을 쓰다보니 내가 말하고자 하는 부분에서 어긋나 버렸는데 각설하고,

구글의 유튜브 인수와 관련해서 유튜브 회원들의 반응을 등록했는데 그 방식이 재미있다. 유튜브 사이트의 서비스 성격에 맞게 자신의 의견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올린것이다.

Your opinions are needed: Google to buy YouTube?

일반적인 문자가 아닌 사이트 성격과 일치하는 동영상으로 자신의 의견을 올린 참 재미있는 발상이다. 직원 65명이 근무하는 유튜브가 전세계의 UCC붐을 일으키며 또다른 문화를 만들더니 서비스에 속한 유저들도 역시 새로운 발상의 문화를 만들어 내는것 같다.

10여년 주기로 발동하는 북한이슈

10월 9th, 2006

10여년 주기로 발동하는 북한이슈

  • 1983년 이웅평귀순
  • 1994년 김일성사망
  • 2006년 핵 실험 강행

이 사이에 이런저런 이슈들이 많지만 나에게 잊혀지지 않는 북한 이슈들을 적어보니
11년, 12년의 간격을 두고 이슈가 생겼다.

그럼 다음 이슈는 13년 후인 2019년 ?

그때는 ‘남북통일’이 이슈가 되기를 바래보는건 너무 큰 욕심인가?

-북한의 핵 실험 보도를 보면서 주저리…-

해피 추석~!

10월 5th, 2006

ch3.jpg
즐겁고 풍요로운 추석!~

역시 설기현..!

10월 2nd, 2006

설기현의 시즌2호 골 작렬!~

상대 에이스를 페인트로 완벽히 제끼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마무리 슛까지..

경기를 보면서 그에 슛으로 온몸에 전율이 흘렀다.

+ 보너스 : 설기현… 지금에 있기까지 ~

Read the rest of this entry »